베트남 여행팁|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배낭여행) 꿀팁!

안녕하세요 밤비입니다.

베트남 하노이로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드리고자 하노이 자유여행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엔 노이바이(Noi Bai)공항에서 호안끼엠 시내까지 연결해주는 가장 저렴한 이동수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시내버스 인데요.

비쥬얼만봐도 바람직하게 로컬~로컬 합니다.

▲사진 출처 구글

시내버스를 이요하기에 앞서 꼭 인지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노이바이 공항은 국내선(T1) 그리고 국제선(T2) 청사 건물이 따로 나뉘어 있어 국제선을 타고 하노이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공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 버스를 타고 국내선 청사 건물로 이동하셔야 시내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을 타고 노이바이에 도착할 경우.

● 노이바이에 국내선을 타고 왔다면 국내선 청사 건물을 등지고 오른쪽 끝에 있는 주차장으로 가시면 사진과 같은 버스 #17 (또는 #7) 이 정차되어 있을겁니다.

● 버스표는 버스가 출발하기 전에 표검사원이 돌아다니며 판매합니다. 가격은 9천동 (우리 돈 500원정도). 버스는 새벽 5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운영합니다.

● 버스 #17번은 종점인 Long Bien까지 운영하고 #7번은 구시가 서부지역인 꺼우저이까지 운영합니다. 여행자 숙소가 몰려있는 구시가지가 제일 가까운 롱비엔 역에서 하차하셔서 숙소까지 도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17번 버스는 종점이 롱비엔이라 혹시라도 잘못내릴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하노이 시내 외각을 돌아가기 때문에 #7번버스보다 30분정도 더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 하노이가 in도시였기 때문에 버스 창밖으로 펼쳐지는 한적한 시골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더군요.

국제선을 타고 노이바이에 도착할 경우.

▲국내선 청사와 국제선 청사를 연결해 주는 공항 셔틀버스 내부.

●국제선 청사 앞에 "Shuttle Bus to T1"이라는 안내판 앞에서 셔틀버스를 타시고 국내선 청사 건물로 이동하신후 위에 설명대로 버스 #7번이나 #17번으로 호안끼엠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7번 버스 내부

우리내 90년도 시골에서나 봤을법한 고물버스지만 베트남 서민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는게 어떨까요.

▲공항 셔틀버스 안에서.

물론 함께하는 사람이 있었기에 두려움은 반감되고 설레임이 증폭되는 여행이었습니다.